함께라서 행복한 건 확실하다

배우 이기우가 결혼을 발표했다.  소속사 네버다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기우는 오는 9월 제주도에서 비연예인 여성과 스몰 웨딩으로 혼인식을 올린다. 예비 신부는 1981년생인 이기우보다 연하이며 두 사람이 교제한 기간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기우 
이기우 

 

이기우는 모델 출신으로 2003년 영화 <클래식>으로 데뷔해 <새드 무비>, <좋지 아니한가>, <추적자>와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 <그냥 사랑하는 사이> 등에서 열연했다. 지난 5월 종영한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싱글대디 조태훈 역으로 많은 사랑 받았다. 현재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2011<꽃미남 라면가게>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 이청아와 2013년부터 공개연애를 했고, 2019년 서로를 응원하는 사이가 되겠다며 동료로 돌아갔다.

나누고 베푸는 삶 살겠다 

종영 후 인터뷰에서 지금 해방일지에 쓰고 싶은 말이 있다면 약해졌다는 느낌에서 벗어나기라는 말을 쓰고 싶다고 했다. 배우보다는 인간 이기우로 잘 살고 싶다는 것.

자본주의, 물질만능주의로부터 벗어나려고 애쓰며 살아요. 활동 반경을 경기도로 옮긴 이유도 그런 이유도 있어요. 연예인이니까 이 정도는 입어야하고, 살아야하고 등 껍데기에 신경 쓰게 돼 벗어나고 싶었어요. 그렇게 하려면 강해져야 하고 내면이 알차지 못하면 포장에 신경을 쓰는 것 같았어요. 이기우에게 자신감을 줘서 약해진다는 느낌에서 벗어난다라는 말을 쓰고 싶어요.

이기우 SNS
이기우 SNS

 

이기우는 23일 자신의 SNS에 손편지로 결혼 소식을 알렸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이기우와 예비 신부, 반려견 테디의 모습이 담겼다. 이기우는 수년 전 제게 큰 울림을 주는, 지혜롭고 정의로운 사람을 만났다. 나눔에 인색하지 않고 베푸는 보람을 찾을 줄 아는 사람이다. 약자를 마주하면 손 내미는 따뜻함이 있고, 잘 살기보다 바르게 살고자 하는 강단 있는 사람이다. 서로 존중하고 배울 점들을 찾아 함께 걷다 보니 '앞으로의 인생을 이 사람과 함께 걷고 싶다'는 확신이 생겼다. 더 큰 삶의 목표를 갖게 해준 이 사람과 가정을 이뤄보려 한다. 저희가 행복한 모습으로 세상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가정을 이루도록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썼다.

jtbc
jtbc

 

이기우는 2021년 유기견 테디를 입양해 테디아빠라고 불린다. 그는 함께라서 더 좋다(Better together). 서로가 바라보는 세상이 얼마나 다를지. 혹은 비슷할지 나는 그게 너무 궁금하다. 확실한 건 함께라서 행복하고 고맙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기우는 유기견 해외 출국 봉사도 이어왔다. 나눔과 베품을 보람으로 느끼는 이들은, 이제 가을부터는 셋이라서 행복한 일상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