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 고생 끝 혜택 시작

대학로 연극 입장권 할인부터 프로스포츠경기 무료 입장까지

김토프  |  2019.11.15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드디어 끝났다. 아쉬운 마음이야 남겠지만, 홀가분한 마음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훌훌 털어보자. 서울 곳곳에서는 고3 수험생의 학업 스트레스를 풀어줄 문화행사와 이벤트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세종문화회관 공연 최대 50% 할인, 영화와 연극 할인 등 다양하다.
 

연극 <오백에삼십><자메이카헬스클럽>
<우리집에 왜 왔니><흉터> 등 입장권 할인

[사진자료] 고생한 수험생들 위한 맞춤형 이벤트 준비한 대학로 소극장 공연 4선 소개.jpg

먼저, 대학로 소극장 연극 입장권 할인부터 살펴보자.

대학로 대표 코미디 연극 <오백에 삼십>은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평일 전 회차 수험생 대상으로 관람권을 1만 원에 판매한다. 보증금 오백에 월세 삼십만 원 돼지 빌라 입주자들의 코믹 서스펜스를 다룬 연극이다. 배꼽 잡는 코미디와 인간미 넘치는 드라마로 인터파크 티켓 기준 연간 1위를 기록한 베스트셀러다. 혜화역 아트포스레스트 1관에서 오픈런으로 공연 중이다. 할인 혜택은 온라인 예매자에 한하며 1인 4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운동 퍼포먼스와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 <자메이카헬스클럽> 역시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평일 전 회차에 걸쳐 1인당 9천 원의 할인 혜택을 수험생에게 제공한다. 혜화역 해피씨어터에서 오픈런으로 공연 중이다.

로맨틱 코미디 연극 <우리 집에 왜 왔니>는 다음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해 10대에 인지도나 호응이 높다. 혜화역 공간아울에서 진행 중으로 달곰한 로맨스를 경험하고 싶은 다양한 관객층의 입소문이 이어지고 있는 공연이다. 올해 수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인당 1만2천 원으로 입장권을 할인한다. 온라인 예매자를 대상으로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적용된다.

대학로 미마지아트센터 풀빛극장에서 진행 중인 공포연극 <흉터>는 수험생에게 입장권 1인 9천 원의 할인가를 제공한다. <흉터>는 끔찍한 사고를 겪은 두 명의 친구가 산장이라는 폐쇄된 공간에서 서로 다른 기억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특별한 효과 없이도 죄책감, 공포, 후회 등의 기본적인 인간의 심리를 자극해 더욱 공포심을 자극한다는 관람 후기로 공포 마니아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국공립 문화시설 등 무료·할인 혜택 및 특별프로그램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도 ‘문화가 있는 날’을 확장해 수험생의 ‘문화 혜택’을 늘렸다.

수능일(14일)부터 2020년 2월 말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중앙도서관, 국립민속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립국악원, 예술의전당, 고궁·종묘·왕릉 등 문화시설의 입장을 무료 혹은 할인해준다.

또 프로스포츠 경기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증 또는 2020학년도 대학수험능력시험 수험표를 가지고 오면 무료입장 또는 입장권을 할인해준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고 3, 수능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기획 전시 무료관람 혜택을,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나이 제한(만 24세 이하) 없이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11월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고등학교 3학년 학급 단위(1회 30명 내외)를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전시품 탐색 교육을 하고, 국립세종도서관에서는 11월 14일부터 12월 30일까지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 대상으로 인문학 강좌와 영화 상영을 진행한다.

예술의전당에서는, 전당에서 진행된 발레, 클래식, 뮤지컬, 창작가무극, 전시 등 주요 공연작품 8편을 영상물로 제작해 영상과 음향 설비를 갖춘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고 3 수험생 특별 상영회를 개최한다. 수능 당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다.

국립민속박물관과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국립국악원 등에서도 고 3, 수험생을 대상으로 특별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기획공연 50% 할인해주며,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2019 공예트렌드페어’ 수험생들에게 무료입장 기회를 제공한다.

 

4대 고궁, 종묘, 조선왕릉 등 문화재 무료입장
해양유물전시관 진로 교육 제공

경복궁과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등 4대 고궁과 종묘, 조선왕릉 및 유적관리소(현충사, 칠백의총, 만인의총)에서는 수능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고 3 학생을 포함한 만 24세 이하 내국인들에게 역사의 숨결을 배울 수 있도록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국립무형유산원 전승마루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해양유물전시관, 국립해양유물전시관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 학급(1회당 30명 내외)을 대상으로 무형유산과 해양문화유산 관련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집콘·청춘마이크 특별프로그램 진행,
프로스포츠 경기 입장 할인 혜택

수험 기간 동안 고생한 수험생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문화가 있는 날’ 기획 프로그램을 활용한 특별 행사도 열린다.

작가 김중혁과 가수 김동완이 집콘 강의 콘서트 ‘동네책방에서 만난 인생책'에서 고 3 수험생 가족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공연을 펼친다. 11월 27일 천안 인생책방에서 열린다.

길거리 공연인 청춘마이크 행사는 미술관으로 장소를 옮겨 다양한 분야의 공연팀과 함께 고 3, 수험생들의 피로를 날려 줄 예정이다. 11월 30일 11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공연된다.

겨울철 실내에서 관람할 수 있는 프로스포츠 경기도 수험생 대상으로 무료 또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프로농구(KBL)는 수능일부터 시즌 종료 시까지, 수험생에게 구단별로 일반석 무료입장, 홈경기 무료입장, 특별석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여자프로농구(WKBL)도 수험생 대상으로 무료입장 행사를, 프로배구(KOVO)는 고 3 학생증 또는 수험표를 제시하면 3월 말까지 구단별로 무료입장 또는 30~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험생이 각종 문화행사의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수험표를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보내기
  • 목록 
  • 프린트
나도 한마디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201912

201912

구독신청
낱권구매
전체기사

event2019.12

event
event 신청하기

더 볼만한 기사

10개더보기
상호 : ㈜조선뉴스프레스 / 등록번호 : 서울, 자00349 / 등록일자 : 2011년 7월 25일 / 제호 : 톱클래스 뉴스서비스 / 발행인 : ㈜조선뉴스프레스 이동한
편집인 : 이동한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상암산로 34, 13층(상암동, 디지털큐브빌딩) Tel : 02)724-6830 / 발행일자 : 2017년 3월 29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희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마포-0073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81-59006
Copyright ⓒ topclas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

조선뉴스프레스 | 광고안내 | 기사제보 | 독자센터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인터넷신문윤리강령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위원회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