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치른 아이돌 스타 누구누구? 수험생에게 보내는 별★들의 응원

전소미 "수능 끝나면 가족들이랑 짜장면 먹으러 갈래요"

서경리 기자 |  2019.11.14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4일 전국 86개 시험지구 1185개 시험장에서 치러졌다. 2001년생 아이돌 스타들도 대한민국의 평범한 고3으로 돌아가 고사장으로 향했다. 올해 대학 입시를 치른 아이돌은 가수 전소미와 걸그룹 '있지(ITZY)' 류진, '공원소녀' 민주와 '아리아즈' 주은 등이다.  

전소미 "수능 끝나면 가족들이랑 짜장면을 먹으러 갈래요"   

전소미.jpg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전소미가 14일 오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기 위해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 시험장으로 향하고 있다.Ⓒ뉴시스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의 가수 전소미는 오전 7시 30분께 서울 송파 가락고등학교 고사장에 도착했다. 전소미는 "떨리고 이제 고등학교의 마무리라고 볼 수 있는 수능을 보게 되어서 많이 섭섭하기도 설레기도 한다"라며 수능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이어 "수험생들이 오늘 후회 하지 않도록 시험 잘 보시길 응원하겠다"라며 "수능이 끝나면 가족들과 짜장면을 먹으러 갈 것"이라며 수험표를 손에 쥐고 파이팅을 외쳤다.

전소미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 1에서 1위를 차지하며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I.O.I)의 센터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아이오아이 해산 이후 2년여의 공백기를 거쳐 지난해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더블랙레이블과 전속 계약을 맺었고, 올해 6월 첫 싱글 '벌스데이(BIRTHDAY)'를 발표하며 솔로로 데뷔했다.
 

'공원소녀' 지난해 시험 치른 앤에 이어 올해는 민주   

공원소녀.jpg

14일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민주(왼쪽). 그를 응원하기 위해 나온 공원소녀 멤버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왼쪽부터 미야, 서령, 레나, 민주, 앤, 서경, 소소.Ⓒ뉴시스    

전소미와 같은 한림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공원소녀' 민주(GWSN) 역시 이날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 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렀다.  "작년에는 앤 언니가 수능을 봤었는데 이번 연도에는 제가 수능을 보게 돼서 떨리는데 최대한 열심히 수능을 쳐보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고사장에는 아침 일찍부터 멤버들이 출동해 민주를 위한 응원전을 펼치기도 했다. 

지난해 9월 데뷔한 글로벌 걸그룹 공원 소녀는 한국과 대만, 일본 국적의 7명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롱패딩입고 고사장 들어가는 아리아즈 주은
"수능 끝나고 버스킹해요"  

NISI20191114_0015804306.jpg 

걸그룹 아리아즈 주은이 14일 오전 대입수학능력시험을 보기 위해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로 들어서며 수험표를 보여주고 있다.Ⓒ뉴시스  

걸그룹 아리아즈의 주은 역시 전소미, 민주와 같은 고사장에서 수능을 봤다. 오전 7시 45분께 도착한 주은은 "수능이라는 단어가 멀게만 느껴졌는데 이렇게 수능을 보는 날이 올 줄 몰랐다"며 "생각보다 너무 떨리고 긴장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수능이 끝나고 바로 버스킹하러 간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보고 즐기다 가셨으면 좋겠다"며 활동 계획을 밝혔다. 

주은이 속한 아리아즈는 지난 10월 24일 데뷔한 6인조 걸그룹이다. 현재 타이틀곡 '까만 밤의 아리아'로 활동 중이다.

 

듀오 '형섭X의웅'의  이의웅 "학창생활 마침표를 찍는 날이 이제 곧"

이의웅.jpg

이의웅 위에화엔터테인먼트

듀오 '형섭X의웅'의 이의웅도 서울 송파구 잠실 영동일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치렀다. 그는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저의 학창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 날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느꼈다"며 “그동안 고생 많았던 내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가고 싶다. 수험표 혜택으로 영화도 보고, 이것저것 많이 즐기고 싶다”고 말했다.

케이블 채널 Mnet ‘프로듀스101’ 시즌 2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이의웅은 안형섭과 듀오 ‘형섭X의웅’을 결성해 활동하고 있고, EBS 1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 출연 중이다.

'드림노트' 수민, '수능 본다고 멤버들이 도시락 싸줬다'

0004516377_001_20191114095536381.jpg 
드림노트 수민 iMe KOREA

'드림노트'의 수민은 서울 구로구 오류고등학교에서 수능 시험을 봤다. 수민은 “작년에 언니들 수능 잘 보라고 도시락 싸서 응원해준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흘러서 제가 멤버들한테 도시락 받고 수능을 본다는 게 신기하다”며 소감을 전했다.수능을 마친 뒤 계획에 대해 “곧 드림노트의 새 앨범이 나올 예정”이라며 “수능 시험 마치고 나면 바로 연습하러 가겠다”고 말했다.

수민이 속한 그룹 '드림노트'는 2018년 11월 싱글앨범 ‘드림 라이크’를 발매하고 데뷔했다. 수민을 비롯해 유아이, 보니, 라라, 미소, 은조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걸그룹 중에는 '있지(ITZY)'의 류진, '로켓펀치' 수윤과 윤경, '이달의 소녀' 최리,  보이그룹 중에는 'W프로젝트' 김동윤과 주창욱, 'TRCNG' 호현, '더보이즈' 에릭 등이 올해 수능에 응시한다.  2001년 생인 그룹 '있지'의 채령과 '이달의 소녀' 올리비아혜는 활동에 전념하겠다며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2001년생 아역 출신 배우인 윤찬영과 강은아도 수능에 응시한다. 또 EBS TV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에 출연하며 인기를 누린 이수민은 수능을 치르는 대신 수시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수험생에게 전하는 별★들의 응원 메시지  

1111.jpg

배우 공효진 인스타그램(왼쪽),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화면 캡처

2020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을 향한 스타들의 응원 메시지도 이어졌다.   

배우 공효진은 '동백'의 캐릭터를 담은 센스 있는 글로 수험생을 응원했다. 드라마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에서 공효진이 맡은 '동백'의 마음으로 "수험생들 시험 잘보고 두루치기 먹으러 와요. 몇 시간만 고생하면 다 끝나!"라는 글을 올렸다. 극중 동백이 운영하는 '카멜리아'의 주 메뉴가 바로 두루치기다.

그룹 방탄소년단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수험생 아미들을 응원했다. 

지난 13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아미들에게 보내는 #방탄소년단의 응원 메시지! #수고했어요아미'라는 글을 게재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아미들에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응원을 전했다.

영상에서 방탄소년단 RM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14일에 열린다. 저희도 그날을 잊을 수 없다. 도시락을 싸준 사람도 있고, 응원해준 사람도 있었다"며 "어떤 결과든 노력에 보답하는 그런 수학능력시험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진은 "좋은 성적 나왔으면 좋겠다"라며 응원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다함께 "파이팅! 수험생분들 힘내세요"를 외치며 마음을 전했다.

 ddff.jpg

그룹 뉴이스트(위)와 세븐틴.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멤버 중에 수험생은 없지만 그룹 뉴이스트와 세븐틴도 공식 채널로 수능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뉴이스트는 소속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뉴이스트 멤버들은 “분명히 좋은 결과 있을 테니까 부담 많이 갖지 말고 편한 마음으로 임할 수 있길 저희가 함께 응원할게요. 이날을 위해 갈고 닦은 실력 마음껏 펼치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정말 고생 많았다'라고 진심 어린 응원을 보냈다.

세븐틴도 “먼저 그동안 고생한 수험생 여러분들을 위해 박수 한 번 칠까요?”라며 힘찬 박수로 시작해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도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라며 격려했다.

골든차일드도 SNS를 통해 “공부하시면서 중간중간 스트레칭도 잊지 마시고 좋은 컨디션으로 지금까지 여러분이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요”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보내기
  • 목록 
  • 프린트
나도 한마디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201912

201912

구독신청
낱권구매
전체기사

event2019.12

event
event 신청하기

더 볼만한 기사

10개더보기
상호 : ㈜조선뉴스프레스 / 등록번호 : 서울, 자00349 / 등록일자 : 2011년 7월 25일 / 제호 : 톱클래스 뉴스서비스 / 발행인 : ㈜조선뉴스프레스 이동한
편집인 : 이동한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상암산로 34, 13층(상암동, 디지털큐브빌딩) Tel : 02)724-6830 / 발행일자 : 2017년 3월 29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희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마포-0073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81-59006
Copyright ⓒ topclas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

조선뉴스프레스 | 광고안내 | 기사제보 | 독자센터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인터넷신문윤리강령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위원회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