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모델이 대박을 가져다준다

한국통신(KT)은 탤런트 고현정을 전속 모델로 채용했다. KT 홍보담당자는 『고현정이 출연한 KT 유선전화기 「안」의 첫 광고방송이 1월29일에 나간 이후 판매량이 급증했다』며 『1월 중순에는 4만 대가 팔렸으나 2월 넷째 주 현재 20만 대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고현정의 전속 모델료가 10억 원이라는 소문에 대해 회사 측은 『계약상 밝히지 않기로 했다. 그 정도는 아니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작년 7월, 서울대 재학생 탤런트 김태희를 백화점 고급화장품 브랜드인 「오휘」의 모델로 기용했다. 모델료는 3억 원. 이후 매달 2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 홍보팀 담당자는 『불황에도 고급스런 이미지의 모델을 기용하는 것이 제품판매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탤런트 김태희를 웰빙 家電제품 「클라세」의 모델로 채용한 대우일렉트로닉스도 매출이 급증했다. 모델료는 3억 원. 작년 5월부터 김태희가 등장한 광고가 시작되자, 비타민 냉장고와 에어컨은 전년 대비 매출액이 40% 성장했으며, 드럼세탁기의 경우 시장 점유율이 두 배 이상 높아졌다. 대우일렉트로닉스 홍보담당자는 『소비자에게 익숙한 모델을 채용하는 것이 소비자의 반응을 쉽게 얻어 낼 뿐만 아니라 제품 이미지가 높아지는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웅진식품은 과일ㆍ야채주스 통합 브랜드 「자연은」의 모델로 이영애를 내세웠다. 웅진식품 홍보팀 관계자는 『이영애 등장 이후 판매율이 175%나 성장했다』고 말했다. 모델료에 대해서는 『실제 모델료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웅진식품 모델 중에서는 최고 대우를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 2005년 04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보내기
  • 목록
  • 프린트
나도 한마디는 로그인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 볼만한 기사

10개더보기
상호 :㈜조선뉴스프레스 / 등록번호 : 서울, 자00349 / 등록일자 : 2011년 7월 25일 / 제호 : 톱클래스 뉴스서비스 / 발행인 : ㈜조선뉴스프레스 이동한
편집인 : 이동한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상암산로 34, 13층(상암동, 디지털큐브빌딩) Tel : 02)724-6875 / 발행일자 : 2017년 3월 29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희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마포-0073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81-59006
Copyright ⓒ topclas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

조선뉴스프레스 | 광고안내 | 기사제보 | 독자센터 | 개인정보 취급방침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