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s pick

magazine 인기기사

topp 인기기사

daily 인기기사

요즘 마케팅

요즘 마케팅

이건 왜 잘 팔리지?

최근 마케팅 분야에 대대적인 지각 변동이 일고 있다.
기존에 통하던 공식이 먹히지 않는 일이 다반사고, ‘이건 도대체 왜 잘 팔릴까?’를 이해하기 힘든 현상이 곳곳에서 일어난다. 판이 뒤바뀌면서 희비가 엇갈린다.

‘바람직한 괴물’, 마케팅 신에서 MZ세대를 지칭하는 표현 중 하나다.
MZ세대는 거대하고 까다로우며 온라인에서 영향력이 막강하다는 점에서 ‘괴물’ 같지만, 환경을 중시하고 기부를 많이 하며 경영이 투명한 기업을 선호하는 ‘착한 소비’를 지향한다는 점에서 ‘바람직하다’.

MZ세대가 중시하는 가치는 ‘나다움’인데, 이는 마케팅 분야에도 고스란히 적용된다.
기업이 자신의 기업다움을 지키면서 재미와 의미를 추구하면 성공하지만, 섣불리 다른 회사의 성공 사례를 모방했다가는 큰코다친다.
저마다의 ‘기업다움’을 살려 마케팅 분야에 한 획을 그은 회사들의 성공방정식을 들어본다.
  • 2021년 08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보내기
  • 목록
  • 프린트
나도 한마디
이름      비밀번호  
스팸방지 [필수입력] 그림의 영문, 숫자를 입력하세요.

더 볼만한 기사

10개더보기
상호 : ㈜조선뉴스프레스 / 등록번호 : 서울, 자00349 / 등록일자 : 2011년 7월 25일 / 제호 : 톱클래스 뉴스서비스 / 발행인 : ㈜조선뉴스프레스 이동한
편집인 : 이동한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상암산로 34, 13층(상암동, 디지털큐브빌딩) Tel : 02)724-6875(독자팀) / 발행일자 : 2017년 3월 29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희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마포-0073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81-59006
Copyright ⓒ topclas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

조선뉴스프레스 | 광고안내 | 기사제보 | 독자센터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인터넷신문윤리강령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위원회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