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äÁòÀº ¿¹´É ÇÁ·Î±×·¥¿¡¼µµ ¡®¸Þ¼Òµå ¿¬±â¡¯¶ó´Â Ç¥ÇöÀ» Á¾Á¾ »ç¿ëÇÒ Á¤µµ·Î ÀÌ ¿ë¾î´Â ÀÏ»óÀûÀΠǥÇöÀÌ µÆ´Ù. ÀϹÝÀûÀ¸·Î ¹è¿ì°¡ ±ØÁß ¹è¿ª¿¡ ¸ôÀÔÇØ ±× Àι° ÀÚü°¡ µÇ¾î ¿¬±âÇÏ´Â ¹æ¹ýÀ» ÀÏÄ´´Ù. Áï ¿¬±âÀÚ°¡ Á¤½Å°ú À°Ã¼ µî ¸ðµç ¸é¿¡¼ µå¶ó¸¶ ¼Ó Àι°¿¡ ÀÌÀÔµÇ¾î ¿¬±âÇÏ´Â °ÍÀÌ´Ù.
ºñ½ÁÇÑ Ç¥ÇöÀ¸·Î ¡®µå ´Ï·Î ¾îÇÁ·ÎÄ¡(De Niro approach)¡¯¶ó´Â °Ô ÀÖ´Ù. ÇÒ¸®¿ìµå ¹è¿ì ·Î¹öÆ® µå ´Ï·Î(Robert De Niro, 1943~)ÀÇ ¿¬±â¿¡¼ ÆÄ»ýµÈ ¸»·Î, ¡°¸ÃÀº ¹è¿ªÀ» ¼ÒÈÇϱâ À§ÇØ ÀÚ½ÅÀÇ ¡®¿ÜºÎÀû Á¶°Ç¡¯À» º¯È½ÃŰ¸ç ¿ªÇÒ ¼Ó¿¡ ¸ôÀÔÇÏ´Â °Í¡±À» °¡¸®Å²´Ù. üÁß Á¶ÀýÀ̳ª ´«ºû, Ç¥Á¤ ¿¬±â µîÀº ¹°·Ð ¡®¿Ïº®ÇÏ°Ô ³» ¿ªÇÒ¿¡ ºüÁ®µç´Ù¡¯´Â ¿øÄ¢À» °í¼öÇÏ¸ç º»Àθ¸ÀÇ ¼¼°è¸¦ ±¸ÃàÇÏ´Â Á¤Åë ¿¬±â ¹æ½ÄÀÌ´Ù.
¸¶Æ¾ ½ºÄÚ¼¼ÀÌÁö °¨µ¶ÀÇ ¡´Åýà µå¶óÀ̹ö¡µ(Taxi Driver, 1976), ¡´ºÐ³ëÀÇ ÁÖ¸Ô¡µ(Raging Bull, 1980, ¡´¼º³ Ȳ¼Ò¡µ¶ó°íµµ ºÎ¸¥´Ù)¿¡ Ã⿬ÇÒ ´ç½Ã ·Î¹öÆ® µå ´Ï·Î´Â ¸ö¹«°Ô¸¦ ´Ã·È´Ù ÁÙ¿´´Ù ÇÏ¸é¼ ¹è¿ª¿¡ ¿ÁßÇߴµ¥, °Å±â¼ »ý°Ü³ ¸»ÀÌ´Ù. ƯÈ÷ ±ÇÅõ¼±¼ö Á¦ÀÌÅ© ¶ó¸ðŸÀÇ ÀÏ´ë±â¸¦ ±×¸° ¡´ºÐ³ëÀÇ ÁÖ¸Ô¡µ¿¡¼ µå ´Ï·Î´Â ¼±¼ö ½ÃÀýÀÇ ¶ó¸ðŸ¿Í Áß³âÀÌ µÈ ¶ó¸ðŸ¸¦ Â÷º°ÀûÀ¸·Î ¿¬±âÇϱâ À§ÇØ 8ÁÖ µ¿¾È ¸ö¹«°Ô¸¦ 27§¸ ´õ ´Ã¸± Á¤µµ·Î ¿¬±â¿¡ ¸ôÀÔÇß´Ù. ÀÌ ¿µÈ¿¡¼ µå ´Ï·Î°¡ ÆîÄ£ ¿¬±â´Â ¿µÈ ¿ª»ç»ó ÃÖ°íÀÇ ¿¬±â Áß Çϳª·Î Æò°¡¹Þ´Â´Ù. ±×ÇØ ¾ÆÄ«µ¥¹Ì ³²¿ìÁÖ¿¬»óµµ ¼ö»óÇß´Ù.
µå ´Ï·Î´Â ¡´´ëºÎ 2¡µ(Mario Puzo¡¯s The God-father, 1974)¿¡¼ ºñÅä ÄÚ¸¦·¹¿À³×¸¦ ¿¬±âÇÒ ´ç½Ã ¡´´ëºÎ 1¡µ(1972)¿¡¼ °°Àº Àι°À» ¿¬±âÇÑ ¸»·Ð ºê¶õµµ¿Í ¸ñ¼Ò¸®, ¾ï¾ç, ¸öÀÇ ¿òÁ÷ÀÓ µî °ÅÀÇ ¸ðµç ¸é¿¡¼ ¿Ïº®ÇÑ ½ÌÅ©·ÎÀ²À» º¸¿´´Âµ¥, ÀÌ ÀÛǰ ¶ÇÇÑ ¡®µå ´Ï·Î ¾îÇÁ·ÎÄ¡¡¯ÀÇ ´ëÇ¥ÀÛÀ¸·Î ¾ð±ÞµÇ°í ÀÖ´Ù. ÀÌ¿Í °ü·ÃÇØ µå ´Ï·Î´Â ÀÌ·± ¸»À» ÇÑ ÀûÀÌ ÀÖ´Ù.
¡°¹è¿ìµéÀÌ ¿¬±â´Â ÇÏÁö ¾ÊÀº ä Á¤ÇüÈµÈ Àι°µéÀÇ Èä³»¸¸ ³»´Â °ÍÀº À߸øÀÌ´Ù. ¹è¿ì´Â ½Åü´Â ¹°·Ð ³»¸é±îÁö ÀÚ½ÅÀÌ ±×·Á³»´Â Àι°ÀÌ µÇ¾î¾ß¸¸ ÇÑ´Ù.¡±
ÇÒ¸®¿ìµå¸¦ ´ëÇ¥ÇÏ´Â °ü·ÏÀÇ ¿¬±âÆÄ ¹è¿ìÀÎ ·Î¹öÆ® µå ´Ï·Î´Â ¿µÈ ¿ª»ç»ó ÃÖ°íÀÇ ¹è¿ì¸¦ ²ÅÀ» ¶§ Ç×»ó ¾ð±ÞµÇ´Â Àι°ÀÌ´Ù. ¿¬±âÀÚ·Î Ãâ¹ßÇÑ Äí¿£Æ¾ Ÿ¶õƼ³ë °¨µ¶Àº ÀÌ·¸°Ô ȸ»óÇß´Ù.
¡°±×´Â ¿ì¸® ¿¬±â¹ÝÀÇ ¿ì»óÀ̾ú°í ±×ó·³ µÈ´Ù¸é ´õ ¹Ù¶ö °ÍÀÌ ¾ø¾ú´Ù. ±×´Â ¸»·Ð ºê¶õµµÃ³·³ ¸ðµç À̵éÀÇ °ü½É»ç¿´°í, ±×ÀÇ ÀÛǰÀº ºê¶õµµÀÇ ÀÛǰó·³ ¿©·¯ ¹æÇâÀ¸·Î »ç¶÷µé¿¡°Ô ¿µÇâÀ» ³¢ÃÆ´Ù. ÀþÀº °¨µ¶ Áö¸Á»ýµéÀÌ ½ºÄÚ¼¼ÀÌÁöó·³ µÇ°í ½Í¾î ÇϵíÀÌ ¹è¿ì Áö¸Á»ýµéÀº µå ´Ï·Îó·³ µÇ°í ½Í¾î Çß´Ù. ±×ÀÇ ¿µÈ°¡ ³ª¿À¸é ¸ðµÎµé ´Þ·Á°¡¼ ºÃ´Ù.¡±
¸¶Æ¾ ½ºÄÚ¼¼ÀÌÁöÀÇ Æä¸£¼Ò³ª
´º¿å½Ã ¸ÇÇØÆ°¿¡¼ Ȱ¡ ¾Æ¹öÁö¿Í ½ÃÀÎ ¾î¸Ó´Ï »çÀÌ¿¡¼ ÅÂ¾î³ µå ´Ï·Î´Â ¾Æ¹öÁö°¡ µ¿¼º¾ÖÀÚÀÓÀ» ¹àÈ÷¸ç °¡Á·À» ¶°³ ÀÌÈÄ ¾î¸Ó´Ï ½½ÇÏ¿¡¼ ¼ºÀåÇß´Ù. °íµîÇб³¸¦ ÁßÅðÇÑ ±×´Â °Å¸®ÀÇ °Ç´Þµé°ú ¾î¿ï¸®¸é¼µµ ¿¬±â Áغñ¸¦ Áö¼ÓÇØ ¾Ë ÆÄÄ¡³ë¸¦ ¹èÃâÇÑ HB½ºÆ©µð¿À¿¡ ÇÕ°ÝÇÏ¸ç ¿¬±âÀÚÀÇ ±æ·Î µé¾î¼¹´Ù. ±×¸®°í ¾ó¸¶ Áö³ªÁö ¾Ê¾Æ Æò»ýÀÇ Àο¬ÀÌ µÉ ¸¶Æ¾ ½ºÄÚ¼¼ÀÌÁö °¨µ¶À» ¸¸³ª°Ô µÆ´Ù.
½ºÄÚ¼¼ÀÌÁö´Â ´ç½Ã ´º¿å´ë ¿µÈ°ú¸¦ °« Á¹¾÷ÇÑ ÆÐ±â ³ÑÄ¡´Â °¨µ¶À̾ú´Ù. µÑÀº µÞ°ñ¸ñ¿¡¼ ÇèÇÏ°Ô ÀÚ¶õ ÀÌÅ»¸®¾Æ°è¶ó´Â µ¿Áú¼º ´öºÐ¿¡ ºü¸£°Ô Ä£ÇØÁ³´Ù°í ÇÑ´Ù. µÎ »ç¶÷ ´Ù ¼º°ø¿¡ ´ëÇÑ Áý³äÀÌ ³²´Þ¶ú±â¿¡ ÀDZâÅõÇÕÇØ ÀÛ¾÷À» µµ¸ðÇß°í, ±× °á°ú ¡´ºñ¿ÇÑ °Å¸®¡µ(Mean Streets, 1973)°¡ ź»ýÇÏ°Ô µÆ´Ù.
´º¿å ½Ã³» ÀÌÅ»¸®¾Æ°è À̹ÎÀÚµéÀÌ ¸ð¿© »ç´Â °ÔÅäÀÇ µÞ°ñ¸ñ¿¡¼ ÀϾ´Â °» »çȸÀÇ ¾îµÎ¿î ´Ü¸éÀ» ±×¸° ÀÌ ¿µÈ·Î ½ºÄÚ¼¼ÀÌÁö¿Í µå ´Ï·Î ¸ðµÎ ¼¼»ó¿¡ À̸§À» ¾Ë¸®°Ô µÆ´Ù. ±× ÈÄ µå ´Ï·Î´Â ¡®ÀÌÅ»¸®¾Æ°è ¹Ì±¹ÀΡ¯ ÀθÆÀ» Ÿ°í, ½ºÄÚ¼¼ÀÌÁö ÃßõÀ¸·Î ÇÁ¶õ½Ã½º Æ÷µå ÄÚÆú¶ó °¨µ¶ÀÇ ¡´´ëºÎ 2¡µ¿¡ Ã⿬Çß´Ù. ÀÌ ¿µÈ¿¡¼ ±×´Â ºñÅä ÄÚ¸¦·¹¿À³×ÀÇ ÀþÀº ½ÃÀýÀ» ¿¬±âÇÏ¸ç ¸»·Ð ºê¶õµµ¿¡ ¹Ð¸®´Â ¾Ê´Â ¿¬±â¸¦ ÆîÃÄ ¾ÆÄ«µ¥¹Ì ³²¿ìÁ¶¿¬»óÀ» °Å¸ÓÁã¾ú´Ù.
·Î¹öÆ® µå ´Ï·Î´Â ¸¶Æ¾ ½ºÄÚ¼¼ÀÌÁö °¨µ¶ÀÇ Æä¸£¼Ò³ª¶ó´Â ¸»À» µéÀ» Á¤µµ·Î ½ºÄÚ¼¼ÀÌÁö¿Í È£ÈíÀÌ Àß ¸Â¾Ò´Ù. ¡°µå ´Ï·Î°¡ ¾ø¾ú´Ù¸é Áö±ÝÀÇ ½ºÄÚ¼¼ÀÌÁö°¡ ¾øÀ» °ÍÀ̰í, ½ºÄÚ¼¼ÀÌÁö°¡ ¾ø¾ú´Ù¸é Áö±ÝÀÇ µå ´Ï·Î°¡ ¾øÀ» °Í¡±À̶ó´Â ¸»±îÁö ÀÖÀ» Á¤µµ´Ù. »ç½Ç ½ºÄÚ¼¼ÀÌÁö °¨µ¶À» ¾ð±ÞÇÏÁö ¾Ê°í´Â 1970~90³â´ë µå ´Ï·ÎÀÇ È²±Ý±â¸¦ À̾߱âÇϱ⵵ Èûµé´Ù.
¾Õ¼ ¾ð±ÞÇÑ ¡´Åýà µå¶óÀ̹ö¡µ¿Í ¡´ºÐ³ëÀÇ ÁÖ¸Ô¡µ ¿Ü¿¡µµ À̵éÀº ¡´Äڹ̵ðÀÇ ¿Õ¡µ(The King Of Comedy, 1983), ¡´ÁÁÀº Ä£±¸µé¡µ(Goodfellas, 1990), ¡´ÄÉÀÌÇÁ ÇǾ(Cape Fear, 1991), ¡´Ä«Áö³ë¡µ(Casino, 1995) µîÀÇ ¼öÀÛÀ» ÇÔ²² ¸¸µé¾ú´Ù. À̵éÀº 2019³â Èò¸Ó¸®°¡ ¼º¼ºÇÑ ³ªÀ̰¡ µÇ¾î¼µµ ¡´¾ÆÀ̸®½Ã¸Ç¡µ(The Irishman)À» ÇÔ²² Á¦ÀÛÇØ ¾ÆÄ«µ¥¹Ì»ó 10°³ ºÎ¹® Èĺ¸¿¡ ¿À¸£´Â ±â¿°À» ÅäÇϱ⵵ Çß´Ù.
¡°³ª´Â °¡Â¥·Î ¿¬±âÇÒ ¼ö ¾ø¾ú´Ù¡±
¹è¿ì·Î¼ ·Î¹öÆ® µå ´Ï·ÎÀÇ °¡Àå Å« ´ö¼ºÀº ±Ù¸éÇÔ ³»Áö ¼º½ÇÇÔÀÌ´Ù. ÀÌ´Â ¸ÃÀº ij¸¯ÅÍ¿¡ ´ëÇØ öÀúÇÏ°Ô ÁغñÇÏ´Â ¸ð½À°ú Á÷°áµÈ´Ù. ÀÏ·Ê·Î, ±ÙÀ°ÀÌ °Á÷µÈ Èıâ³ú¿° ±â¸é¼º ȯÀÚ ¿ªÇÒÀ» ¸ÃÀº ¡´»ç¶ûÀÇ ±âÀû¡µ(Awakenings, 1990)À» ÂïÀ» ¶§ ±×´Â ¼ö¸¹Àº ÀçȰ ȯÀÚµéÀ» ¸¸³µ´Ù. ÀÚºñ·Î ·±´øÀ¸·Î ³¯¾Æ°¡ ±×°÷¿¡¼ ÀçȰº´¿øÀ» 20³â ÀÌ»ó ÀÌ¿ëÇÑ È¯ÀÚ ¾ÆÈ© ¸í°ú ±íÀº ¾ê±â¸¦ ³ª´©¸ç ¼ö¹é ½Ã°£À» º¸³Â´Ù. ¾î¶² ȯÀÚ¿Í´Â 36½Ã°£À» ÇÔ²² Áö³»¸é¼ ±×°¡ ¾Î°í ÀÖ´Â ÅëÁõ°ú ±×°¡ ±ú¾î³ª°í Àáµå´Â ¸ð½ÀÀ» °üÂûÇß´Ù.
ÀÌ·± ¼º½Ç¼º°ú »©¾î³ ¿¬±â·ÂÀÌ ÇÕÃÄÁ® ¸¹Àº ¼öÀÛÀ» ³º¾Ò´Ù. ¡´¿ø½º ¾îÆù ¾î ŸÀÓ ÀÎ ¾Æ¸Þ¸®Ä«¡µ(Once Upon A Time In America, 1984) °°Àº ¸¶ÇÇ¾Æ ¿µÈ À帣 ¿Ü¿¡µµ º£Æ®³² ÀüÀïÀÇ »óó¸¦ Ç¥ÇöÇÑ ¡´µð¾î ÇåÅÍ¡µ(The Deer Hunter, 1978), ¹éÀΠħ·«ÀÚµéÀÇ Àεð¿À Çл쿡 ¸Â¼ ½Î¿ì´Â ¼±±³»çµéÀÇ ¸ð½ÀÀ» ±×¸° ¡´¹Ì¼Ç¡µ(The Mission, 1986) µîÀÌ ±×·¸´Ù.
Çö»ó±Ý »ç³É²ÛÀ¸·Î ³ª¿Â ¡´¹Ìµå³ªÀÕ ·±¡µ(Midnight Run, 1988), ½ÅºÎ·Î À§ÀåÇÑ Å»¿Á Á˼ö ¿ªÇÒÀ» ¸ÃÀº ¡´Ãµ»çÅ»ÁÖ¡µ(We¡¯re No Angels, 1989¡µ °°Àº Äڹ̵𠿵ȿ¡µµ Ã⿬ÇÏ¸ç ¹è¿ì·Î¼ ÀÔÁö¸¦ ³ÐÈ÷·Á ³ë·ÂÇß´Ù. µå ´Ï·Î´Â 2000³â´ë ÀÌÈÄ ¡´¹ÌÆ® Æä¾î·±Ã÷¡µ(Meet The Parents, 2000) ½Ã¸®Áîó·³ °ú°Å Ã⿬ÀÛÀÇ À̹ÌÁö¸¦ °¡Á®¿Í ÅÍÇÁ°¡À̷μ ¸é¸ð¸¦ °Á¶Çϴ ƯÀ¯ÀÇ Äڹ̵ð ij¸¯Å͸¦ ±¸ÃàÇß´Ù. ÀÎÅÍ³Ý ¼îÇθôÀ» ¿î¿µÇÏ´Â 30´ë ¿©¼º CEO ¡®ÁÙ½º¡¯(¾Ø ÇØ¼¿þÀÌ)¸¦ º¸ÁÂÇÏ´Â ½Ã´Ï¾î ÀÎÅÏ ¡®º¥ ÈÖÅÂÄ¿¡¯·Î ³ª¿Â ¡´ÀÎÅÏ¡µ(The Intern, 2015)¿¡¼´Â ±âÁ¸ À̹ÌÁö¸¦ ¿ÏÀüÈ÷ Å»ÇÇ, Ǫ±ÙÇϰí ÁöÀûÀÌ¸ç ¹ÏÀ½Á÷½º·¯¿î ³ë½Å»ç¸¦ ¿Ïº®ÇÏ°Ô ±¸ÇöÇϱ⵵ Çß´Ù.
·Î¹öÆ® µå ´Ï·Î´Â ¾î´À ÀÎÅͺ信¼ ÀÌ·¸°Ô ¸»ÇÑ ÀûÀÌ ÀÖ´Ù.
¡°³ª´Â °¡Â¥·Î ¿¬±âÇÒ ¼ö°¡ ¾ø¾ú´Ù. ¿µÈ°¡ ȯ»óÀ̶ó´Â °Íµµ ¾Ë°í ¿µÈÀÇ Ã¹ ¹øÂ° ¹ýÄ¢ÀÌ ¼ÓÀÌ´Â µ¥ ÀÖ´Ù´Â °Íµµ ¾È´Ù. ÇÏÁö¸¸ ±×·¸°Ô´Â ¸ø ÇÑ´Ù. ³ª´Â ³Ê¹«³ª È£±â½ÉÀÌ ¸¹´Ù. ³ª´Â À̵éÀÇ ¸ðµç ¼º°ÝÀ» °Þ¾îº¸°í ½Í¾ú´Ù.¡±
±×·± ´öºÐÀÎÁö ·Î¹öÆ® µå ´Ï·Î´Â ¹ÝÆò»ýÀ» ¿¬±â¿¡ ½ñ¾ÆºÎÀ¸¸ç ¸¹Àº ¼¼´ë¿¡°Ô Á¸°æ¹Þ´Â ¹è¿ì·Î ³²¾Æ ÀÖ´Ù.
ºñ½ÁÇÑ Ç¥ÇöÀ¸·Î ¡®µå ´Ï·Î ¾îÇÁ·ÎÄ¡(De Niro approach)¡¯¶ó´Â °Ô ÀÖ´Ù. ÇÒ¸®¿ìµå ¹è¿ì ·Î¹öÆ® µå ´Ï·Î(Robert De Niro, 1943~)ÀÇ ¿¬±â¿¡¼ ÆÄ»ýµÈ ¸»·Î, ¡°¸ÃÀº ¹è¿ªÀ» ¼ÒÈÇϱâ À§ÇØ ÀÚ½ÅÀÇ ¡®¿ÜºÎÀû Á¶°Ç¡¯À» º¯È½ÃŰ¸ç ¿ªÇÒ ¼Ó¿¡ ¸ôÀÔÇÏ´Â °Í¡±À» °¡¸®Å²´Ù. üÁß Á¶ÀýÀ̳ª ´«ºû, Ç¥Á¤ ¿¬±â µîÀº ¹°·Ð ¡®¿Ïº®ÇÏ°Ô ³» ¿ªÇÒ¿¡ ºüÁ®µç´Ù¡¯´Â ¿øÄ¢À» °í¼öÇÏ¸ç º»Àθ¸ÀÇ ¼¼°è¸¦ ±¸ÃàÇÏ´Â Á¤Åë ¿¬±â ¹æ½ÄÀÌ´Ù.
![]() |
¸¶Æ¾ ½ºÄÚ¼¼ÀÌÁö °¨µ¶ÀÇ <ºÐ³ëÀÇ ÁÖ¸Ô>(1980). |
µå ´Ï·Î´Â ¡´´ëºÎ 2¡µ(Mario Puzo¡¯s The God-father, 1974)¿¡¼ ºñÅä ÄÚ¸¦·¹¿À³×¸¦ ¿¬±âÇÒ ´ç½Ã ¡´´ëºÎ 1¡µ(1972)¿¡¼ °°Àº Àι°À» ¿¬±âÇÑ ¸»·Ð ºê¶õµµ¿Í ¸ñ¼Ò¸®, ¾ï¾ç, ¸öÀÇ ¿òÁ÷ÀÓ µî °ÅÀÇ ¸ðµç ¸é¿¡¼ ¿Ïº®ÇÑ ½ÌÅ©·ÎÀ²À» º¸¿´´Âµ¥, ÀÌ ÀÛǰ ¶ÇÇÑ ¡®µå ´Ï·Î ¾îÇÁ·ÎÄ¡¡¯ÀÇ ´ëÇ¥ÀÛÀ¸·Î ¾ð±ÞµÇ°í ÀÖ´Ù. ÀÌ¿Í °ü·ÃÇØ µå ´Ï·Î´Â ÀÌ·± ¸»À» ÇÑ ÀûÀÌ ÀÖ´Ù.
¡°¹è¿ìµéÀÌ ¿¬±â´Â ÇÏÁö ¾ÊÀº ä Á¤ÇüÈµÈ Àι°µéÀÇ Èä³»¸¸ ³»´Â °ÍÀº À߸øÀÌ´Ù. ¹è¿ì´Â ½Åü´Â ¹°·Ð ³»¸é±îÁö ÀÚ½ÅÀÌ ±×·Á³»´Â Àι°ÀÌ µÇ¾î¾ß¸¸ ÇÑ´Ù.¡±
ÇÒ¸®¿ìµå¸¦ ´ëÇ¥ÇÏ´Â °ü·ÏÀÇ ¿¬±âÆÄ ¹è¿ìÀÎ ·Î¹öÆ® µå ´Ï·Î´Â ¿µÈ ¿ª»ç»ó ÃÖ°íÀÇ ¹è¿ì¸¦ ²ÅÀ» ¶§ Ç×»ó ¾ð±ÞµÇ´Â Àι°ÀÌ´Ù. ¿¬±âÀÚ·Î Ãâ¹ßÇÑ Äí¿£Æ¾ Ÿ¶õƼ³ë °¨µ¶Àº ÀÌ·¸°Ô ȸ»óÇß´Ù.
¡°±×´Â ¿ì¸® ¿¬±â¹ÝÀÇ ¿ì»óÀ̾ú°í ±×ó·³ µÈ´Ù¸é ´õ ¹Ù¶ö °ÍÀÌ ¾ø¾ú´Ù. ±×´Â ¸»·Ð ºê¶õµµÃ³·³ ¸ðµç À̵éÀÇ °ü½É»ç¿´°í, ±×ÀÇ ÀÛǰÀº ºê¶õµµÀÇ ÀÛǰó·³ ¿©·¯ ¹æÇâÀ¸·Î »ç¶÷µé¿¡°Ô ¿µÇâÀ» ³¢ÃÆ´Ù. ÀþÀº °¨µ¶ Áö¸Á»ýµéÀÌ ½ºÄÚ¼¼ÀÌÁöó·³ µÇ°í ½Í¾î ÇϵíÀÌ ¹è¿ì Áö¸Á»ýµéÀº µå ´Ï·Îó·³ µÇ°í ½Í¾î Çß´Ù. ±×ÀÇ ¿µÈ°¡ ³ª¿À¸é ¸ðµÎµé ´Þ·Á°¡¼ ºÃ´Ù.¡±
¸¶Æ¾ ½ºÄÚ¼¼ÀÌÁöÀÇ Æä¸£¼Ò³ª
´º¿å½Ã ¸ÇÇØÆ°¿¡¼ Ȱ¡ ¾Æ¹öÁö¿Í ½ÃÀÎ ¾î¸Ó´Ï »çÀÌ¿¡¼ ÅÂ¾î³ µå ´Ï·Î´Â ¾Æ¹öÁö°¡ µ¿¼º¾ÖÀÚÀÓÀ» ¹àÈ÷¸ç °¡Á·À» ¶°³ ÀÌÈÄ ¾î¸Ó´Ï ½½ÇÏ¿¡¼ ¼ºÀåÇß´Ù. °íµîÇб³¸¦ ÁßÅðÇÑ ±×´Â °Å¸®ÀÇ °Ç´Þµé°ú ¾î¿ï¸®¸é¼µµ ¿¬±â Áغñ¸¦ Áö¼ÓÇØ ¾Ë ÆÄÄ¡³ë¸¦ ¹èÃâÇÑ HB½ºÆ©µð¿À¿¡ ÇÕ°ÝÇÏ¸ç ¿¬±âÀÚÀÇ ±æ·Î µé¾î¼¹´Ù. ±×¸®°í ¾ó¸¶ Áö³ªÁö ¾Ê¾Æ Æò»ýÀÇ Àο¬ÀÌ µÉ ¸¶Æ¾ ½ºÄÚ¼¼ÀÌÁö °¨µ¶À» ¸¸³ª°Ô µÆ´Ù.
½ºÄÚ¼¼ÀÌÁö´Â ´ç½Ã ´º¿å´ë ¿µÈ°ú¸¦ °« Á¹¾÷ÇÑ ÆÐ±â ³ÑÄ¡´Â °¨µ¶À̾ú´Ù. µÑÀº µÞ°ñ¸ñ¿¡¼ ÇèÇÏ°Ô ÀÚ¶õ ÀÌÅ»¸®¾Æ°è¶ó´Â µ¿Áú¼º ´öºÐ¿¡ ºü¸£°Ô Ä£ÇØÁ³´Ù°í ÇÑ´Ù. µÎ »ç¶÷ ´Ù ¼º°ø¿¡ ´ëÇÑ Áý³äÀÌ ³²´Þ¶ú±â¿¡ ÀDZâÅõÇÕÇØ ÀÛ¾÷À» µµ¸ðÇß°í, ±× °á°ú ¡´ºñ¿ÇÑ °Å¸®¡µ(Mean Streets, 1973)°¡ ź»ýÇÏ°Ô µÆ´Ù.
![]() |
ÇÁ¶õ½Ã½º Æ÷µå ÄÚÆú¶ó °¨µ¶ÀÇ <´ëºÎ 2>(1974). |
·Î¹öÆ® µå ´Ï·Î´Â ¸¶Æ¾ ½ºÄÚ¼¼ÀÌÁö °¨µ¶ÀÇ Æä¸£¼Ò³ª¶ó´Â ¸»À» µéÀ» Á¤µµ·Î ½ºÄÚ¼¼ÀÌÁö¿Í È£ÈíÀÌ Àß ¸Â¾Ò´Ù. ¡°µå ´Ï·Î°¡ ¾ø¾ú´Ù¸é Áö±ÝÀÇ ½ºÄÚ¼¼ÀÌÁö°¡ ¾øÀ» °ÍÀ̰í, ½ºÄÚ¼¼ÀÌÁö°¡ ¾ø¾ú´Ù¸é Áö±ÝÀÇ µå ´Ï·Î°¡ ¾øÀ» °Í¡±À̶ó´Â ¸»±îÁö ÀÖÀ» Á¤µµ´Ù. »ç½Ç ½ºÄÚ¼¼ÀÌÁö °¨µ¶À» ¾ð±ÞÇÏÁö ¾Ê°í´Â 1970~90³â´ë µå ´Ï·ÎÀÇ È²±Ý±â¸¦ À̾߱âÇϱ⵵ Èûµé´Ù.
¾Õ¼ ¾ð±ÞÇÑ ¡´Åýà µå¶óÀ̹ö¡µ¿Í ¡´ºÐ³ëÀÇ ÁÖ¸Ô¡µ ¿Ü¿¡µµ À̵éÀº ¡´Äڹ̵ðÀÇ ¿Õ¡µ(The King Of Comedy, 1983), ¡´ÁÁÀº Ä£±¸µé¡µ(Goodfellas, 1990), ¡´ÄÉÀÌÇÁ ÇǾ(Cape Fear, 1991), ¡´Ä«Áö³ë¡µ(Casino, 1995) µîÀÇ ¼öÀÛÀ» ÇÔ²² ¸¸µé¾ú´Ù. À̵éÀº 2019³â Èò¸Ó¸®°¡ ¼º¼ºÇÑ ³ªÀ̰¡ µÇ¾î¼µµ ¡´¾ÆÀ̸®½Ã¸Ç¡µ(The Irishman)À» ÇÔ²² Á¦ÀÛÇØ ¾ÆÄ«µ¥¹Ì»ó 10°³ ºÎ¹® Èĺ¸¿¡ ¿À¸£´Â ±â¿°À» ÅäÇϱ⵵ Çß´Ù.
![]() |
Æú ¿þÀÌÃ÷ °¨µ¶ÀÇ <¹ÌÆ® Æä¾î·±Ã÷ 3>(2010). |
¹è¿ì·Î¼ ·Î¹öÆ® µå ´Ï·ÎÀÇ °¡Àå Å« ´ö¼ºÀº ±Ù¸éÇÔ ³»Áö ¼º½ÇÇÔÀÌ´Ù. ÀÌ´Â ¸ÃÀº ij¸¯ÅÍ¿¡ ´ëÇØ öÀúÇÏ°Ô ÁغñÇÏ´Â ¸ð½À°ú Á÷°áµÈ´Ù. ÀÏ·Ê·Î, ±ÙÀ°ÀÌ °Á÷µÈ Èıâ³ú¿° ±â¸é¼º ȯÀÚ ¿ªÇÒÀ» ¸ÃÀº ¡´»ç¶ûÀÇ ±âÀû¡µ(Awakenings, 1990)À» ÂïÀ» ¶§ ±×´Â ¼ö¸¹Àº ÀçȰ ȯÀÚµéÀ» ¸¸³µ´Ù. ÀÚºñ·Î ·±´øÀ¸·Î ³¯¾Æ°¡ ±×°÷¿¡¼ ÀçȰº´¿øÀ» 20³â ÀÌ»ó ÀÌ¿ëÇÑ È¯ÀÚ ¾ÆÈ© ¸í°ú ±íÀº ¾ê±â¸¦ ³ª´©¸ç ¼ö¹é ½Ã°£À» º¸³Â´Ù. ¾î¶² ȯÀÚ¿Í´Â 36½Ã°£À» ÇÔ²² Áö³»¸é¼ ±×°¡ ¾Î°í ÀÖ´Â ÅëÁõ°ú ±×°¡ ±ú¾î³ª°í Àáµå´Â ¸ð½ÀÀ» °üÂûÇß´Ù.
ÀÌ·± ¼º½Ç¼º°ú »©¾î³ ¿¬±â·ÂÀÌ ÇÕÃÄÁ® ¸¹Àº ¼öÀÛÀ» ³º¾Ò´Ù. ¡´¿ø½º ¾îÆù ¾î ŸÀÓ ÀÎ ¾Æ¸Þ¸®Ä«¡µ(Once Upon A Time In America, 1984) °°Àº ¸¶ÇÇ¾Æ ¿µÈ À帣 ¿Ü¿¡µµ º£Æ®³² ÀüÀïÀÇ »óó¸¦ Ç¥ÇöÇÑ ¡´µð¾î ÇåÅÍ¡µ(The Deer Hunter, 1978), ¹éÀΠħ·«ÀÚµéÀÇ Àεð¿À Çл쿡 ¸Â¼ ½Î¿ì´Â ¼±±³»çµéÀÇ ¸ð½ÀÀ» ±×¸° ¡´¹Ì¼Ç¡µ(The Mission, 1986) µîÀÌ ±×·¸´Ù.
Çö»ó±Ý »ç³É²ÛÀ¸·Î ³ª¿Â ¡´¹Ìµå³ªÀÕ ·±¡µ(Midnight Run, 1988), ½ÅºÎ·Î À§ÀåÇÑ Å»¿Á Á˼ö ¿ªÇÒÀ» ¸ÃÀº ¡´Ãµ»çÅ»ÁÖ¡µ(We¡¯re No Angels, 1989¡µ °°Àº Äڹ̵𠿵ȿ¡µµ Ã⿬ÇÏ¸ç ¹è¿ì·Î¼ ÀÔÁö¸¦ ³ÐÈ÷·Á ³ë·ÂÇß´Ù. µå ´Ï·Î´Â 2000³â´ë ÀÌÈÄ ¡´¹ÌÆ® Æä¾î·±Ã÷¡µ(Meet The Parents, 2000) ½Ã¸®Áîó·³ °ú°Å Ã⿬ÀÛÀÇ À̹ÌÁö¸¦ °¡Á®¿Í ÅÍÇÁ°¡À̷μ ¸é¸ð¸¦ °Á¶Çϴ ƯÀ¯ÀÇ Äڹ̵ð ij¸¯Å͸¦ ±¸ÃàÇß´Ù. ÀÎÅÍ³Ý ¼îÇθôÀ» ¿î¿µÇÏ´Â 30´ë ¿©¼º CEO ¡®ÁÙ½º¡¯(¾Ø ÇØ¼¿þÀÌ)¸¦ º¸ÁÂÇÏ´Â ½Ã´Ï¾î ÀÎÅÏ ¡®º¥ ÈÖÅÂÄ¿¡¯·Î ³ª¿Â ¡´ÀÎÅÏ¡µ(The Intern, 2015)¿¡¼´Â ±âÁ¸ À̹ÌÁö¸¦ ¿ÏÀüÈ÷ Å»ÇÇ, Ǫ±ÙÇϰí ÁöÀûÀÌ¸ç ¹ÏÀ½Á÷½º·¯¿î ³ë½Å»ç¸¦ ¿Ïº®ÇÏ°Ô ±¸ÇöÇϱ⵵ Çß´Ù.
![]() |
³½½Ã ¸¶À̾ °¨µ¶ÀÇ <ÀÎÅÏ>(2015). |
¡°³ª´Â °¡Â¥·Î ¿¬±âÇÒ ¼ö°¡ ¾ø¾ú´Ù. ¿µÈ°¡ ȯ»óÀ̶ó´Â °Íµµ ¾Ë°í ¿µÈÀÇ Ã¹ ¹øÂ° ¹ýÄ¢ÀÌ ¼ÓÀÌ´Â µ¥ ÀÖ´Ù´Â °Íµµ ¾È´Ù. ÇÏÁö¸¸ ±×·¸°Ô´Â ¸ø ÇÑ´Ù. ³ª´Â ³Ê¹«³ª È£±â½ÉÀÌ ¸¹´Ù. ³ª´Â À̵éÀÇ ¸ðµç ¼º°ÝÀ» °Þ¾îº¸°í ½Í¾ú´Ù.¡±
±×·± ´öºÐÀÎÁö ·Î¹öÆ® µå ´Ï·Î´Â ¹ÝÆò»ýÀ» ¿¬±â¿¡ ½ñ¾ÆºÎÀ¸¸ç ¸¹Àº ¼¼´ë¿¡°Ô Á¸°æ¹Þ´Â ¹è¿ì·Î ³²¾Æ ÀÖ´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