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워| 삼성 애니콜 1위. 아파트, 여름 관련 브랜드 약진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스톡(www.brandstock.co.kr)이 최근 발표한 2005년 2분기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 ‘애니콜’이 브랜드스톡의 가치 평가 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지수 937점을 획득, 전체 1위에 올랐다.

이어 SK텔레콤의 ‘스피드010’과 현대자동차의 ‘쏘나타’가 점수차를 좁히며 애니콜의 왕좌를 위협하고 있다. 4위인 ‘이마트’는 지난 분기 대비 1단계 상승했고, ‘나이키’, ‘KTF’는 각각 5, 6위에 올랐다. 이외에 ‘BMW’, ‘에버랜드’, ‘코카콜라’, ‘참이슬’ 등이 10위권 안에 들었다.

2005년 2분기 100대 브랜드는 여름철 관련 브랜드가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식음료에서는 ‘하이트’(20위)가 7단계, ‘OB’(37위)가 2단계, ‘비타500’(71위)이 3단계 상승했고, 가전품목에서는 ‘휘센’(26위), ‘하우젠’(49위)이 각각 5단계, 7단계 상승했다.

무엇보다 아파트 브랜드들이 동반상승하면서 100위권에 대거 진입한 것이 큰 특징이다. 아파트 품목은 브랜드에 의해 가격이 좌우될 만큼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새롭게 순위에 오른 브랜드는 66위에 등극한 ‘자이’를 비롯, ‘스타벅스’, ‘롯데캐슬’ 등 총 10개였다. 업종별로는 정보통신 17개, 식음료 17개, 서비스 12개, 금융 11개 순으로, 전분기 대비 식음료 업종은 4개가 증가했고, 금융은 3개 감소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피자헛’(75위), ‘롯데리아’(80위)의 순위가 하락했고, 올리브 치킨을 선보인 ‘BBQ 치킨’(90위)은 웰빙 붐을 타고 대폭 상승했다. ■


  • 2005년 08월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보내기
  • 목록
  • 프린트
나도 한마디는 로그인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911

201911

구독신청
낱권구매
전체기사

event2019.11

event
event 신청하기

더 볼만한 기사

10개더보기
상호 : ㈜조선뉴스프레스 / 등록번호 : 서울, 자00349 / 등록일자 : 2011년 7월 25일 / 제호 : 톱클래스 뉴스서비스 / 발행인 : ㈜조선뉴스프레스 이동한
편집인 : 이동한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상암산로 34, 13층(상암동, 디지털큐브빌딩) Tel : 02)724-6830 / 발행일자 : 2017년 3월 29일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희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마포-0073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4-81-59006
Copyright ⓒ topclas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

조선뉴스프레스 | 광고안내 | 기사제보 | 독자센터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인터넷신문윤리강령 | 청소년보호정책 | 독자권익위원회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